본문 바로가기
머니|생활정보

멜론 후숙, 보관법과 멜론 효능/ 멜론 칼로리 알아보기

by 누띠맘 2023. 8. 16.

목차

    반응형

     


    멜론

     

    멜론후숙

     

    먹는시기

     

     

    멜론은 과일 특유의 달콤함과 과실향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인데요. 이러한 멜론의 특징은 따로 제철이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언제나 마트나 과일 가게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

    특유의 부드러운 과육으로 어린 아이들이나 나이드신 분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좋은 과일입니다. 

     

     

     

    멜론의 외형으로는 익히 알고 있듯 그물 모양의 연두색 빛 과일을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멜론의 과육 색으로는 녹색과 적색 또는 백색까지 다양한 색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멜론의 원산지는 아프리카 중동지역이지만 요즘 우리가 자주 접할 수 있는 대부분의 멜론은 국내에서 제배가 되어 유통이 되고 있는 것이 많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멜론은 주로 하우스에서 제배가 되며 7월에서 10월 가량에 수확하는 것이 가장 맛이 좋다고 합니다. 

     

     

     

     


    멜론 효능

     

    멜론 효능으로는 가장 큰 특징이 수분의 함량이 높아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몸 속의 노폐물 배출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신장의 기능에 도움을 주게 되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주어 배변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멜론의 비타민 B와 C 등은 몸의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좋은 성분들 입니다. 

    또한 이런 비타민들은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어 피부에도 원활한 영양을 공급해 주는 중요한 요소들입니다.

     

    또 멜론 효능으로 황산화 성분 베타카로틴은 피부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하게 해줌으로써 노화를 억제해주는 기능도 있는데요. 각종 성인병 뿐 아니라 리코펜 성분의 함유로 인해 체내의 암세포 성장도 억제시켜 줍니다.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어 시력의 보호와 야맹증에도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멜론 칼로리

     

    멜론 칼로리는 100G 당 35Kcal 로 수분이 많은 편이며 상대적으로 열량이 낮은 편입니다.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또 멜론을 섭취함으로써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식사량을 주절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멜론 후숙하는 방법

     

     

    멜론은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원래 후숙을 한 후 먹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보통 이틀에서 4일 정도 숙성 후 드시면 됩니다. 후숙 시 보관은 통풍이 잘 ㄷ ㅚ는 곳에서 햇빛을 피해 상온에서 보관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멜론 후숙 후 먹는 법

     

    멜론은 먹기전 껍질을 씻어주어야 하는데 이때 솔이나 수세미를 사용하여 흐르는 물에서 세척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멜론을 먹을 때는 꼭지 부분과 아래쪽 배 부분을 두껍게 잘라줍니다.

    껍질을 제거 했다면 멜론을 반으로 갈라 멜론 안의 씨를 숟가락 등으로 모두 제거 하고 알맞은 크기로 나누어 잘라줍니다.

    멜론의 껍질 부분과 과육부분을 칼로 부드럽게 분리해주는데 껍질과 너무 가깝지 않게 분리하는 것이 맛있는 부분만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멜론 보관법

    300x250

     

    여름하면 떠오르는 과일은 수박이지만 보다 더 달콤한 과육을 원한다면 멜론을 선택합니다. 멜론 보관법은 멜론은 구입을 한 후 바로 먹기보다는 후숙이 필요한 경우도 있고 자칫 잘못하면 보관하는 동안 쉽게 상하게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먼저 구입을 하게 되면 꼭지 반대편의 밑동부분을 잘라내어 랩으로 감싸준 후 실온 보관보다는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때 보관을 위해 과일을 그냥 보관하기 보다는 통이나 밀폐된 용기에 담아서 보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실온에 그냥 두게 되는 경우에는 바람이 잘 드는 곳에,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진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과육의 특성상 그냥 먹기 보다는 냉장고에 잠시간 넣어두었다가 먹게 되면 당도가 높아지니 먹기 전 3~4시간 정도 냉장보관 후 먹는 것도 과육을 더욱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대신 냉장고에 보관하여 먹는 경우 너무 오래 두면 당도가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멜론 껍질 처리하기

     

    멜론은 껍질이 단단한 편이라 일반 쓰레기에 버려야 하나? 고민이 되실 겁니다. 하지만 껍질은 분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로 분류해서 버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급증하는 수족구 증상과 정의와 주의점/ 성인 전염 알아보세요!

     

    급증하는 수족구 증상과 정의/수족구 초기증상, 주의점/ 성인 전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에 등원시키는 어린이를 둔 가정이라면 '수족구 병'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오늘은 이런 수족구 병에 걸리게 되면 어떤 증상을 보이는지, 그리고 어떤 대처

    unmefactory.com

     

     

     

    기관지에 좋은 작두콩 효능/작두콩 차 먹는 방법 알아보기

     

    기관지에 좋은 차 작두콩, 효능과 작두콩 차 먹는 방법 알아보기

    콩깍지의 생김새가 작두와 닮았다 하여 작두콩이라 하며, 도두(刀豆)라고도 불리는 작두콩은 기관지에 좋은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작두콩의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

    unmefactory.com

     

     

     

    반응형

    댓글